보상기준

1. 대상항공편

– 우리나라 항공편 (우리나라를 출도착하는 모든 항공편, 항공사 불문)

2. 보상 조건 : 결항/지연/탑승거절

[국내선]

[국제선]

3. 다만, 지연/결항 사유 등에 따라 보상 가부에 대한 다툼이 있습니다

1. 대상항공편

– EU(유럽연합) 내 출도착 (EX: 항공사 무관, 파리→헬싱키)

– EU 국적기: EU출발 혹은 EU도착 (EX : 에어프랑스, 파리→인천, 인천→파리)

– EU 국적기 외 항공기: EU출발 (EX : 아시아나항공, 파리→인천)

2. 보상 조건 : 지연/결항/탑승거절

– 다만, 출발 2주 전 결항을 통지하거나 유사 일정 항공편을 제공한 경우, 불가항력적인 상황 등은 보상 불가

3. 다만, 지연/결항 사유 등에 따라 보상 가부에 대한 다툼이 있습니다

1. 대상항공편

– 미국 항공편 (미국 지역을 출도착하는 모든 항공편, 항공사 불문)

2. 보상 조건 : 탑승거절 only

보상 조건이 겹치는 경우

우리나라/유럽/미국 보상조건 중 탑승자에게 유리한 조건을 적용하여 청구할 것입니다